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드컵 본선 조추첨 결과 ( 경기일정 죽음의조 ) _ 2014 브라질
    한국 프로축구 및 국가대표 2013. 12. 7. 11:51


    드디어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조추첨이 12월 7일 브라질 코스타두 사우이피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은 다행히 죽음의 조에 편성이 안되고 벨기에와 알제리 그리고 러시아와 H조에 편성되어서 원정 8강 진출의 꿈을 펼칠수 있게 되었습니다.



    A조 : 브라질 크로아티아 멕시코 카메룬


    B조 : 스페인 네덜란드 칠레 호주


    C조 : 콜롬비아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일본


    D조 :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잉글랜드 이탈리아


    E조 : 스위스 에콰도르 프랑스 온두라스


    F조 : 아르헨티나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이란 나이지리아


    G조 : 독일 포르투갈 가나 미국


    H조 : 벨기에 알제리 러시아 대한민국



    ◎ 브라질 월드컵 H조 평가


    한국은 가장 좋은 조에 편성되었다는 평가가 다수입니다. 월드컵 본선 조추첨 역사상 가장 좋은 조를 대한민국이 만났다는 말도 나오네요. 대한민국의 피파랭킹은 11월 현재 5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기록을 봐서는 세팀 모두 대한민국을 가장 약체로 평가하고 꼭 이기는 경기를 할거라 예상됩니다. 


    먼저 톱시드에 배정된 벨기에를 살펴보면, 현재 피파(FIFA) 랭킹 11위로 유럽예선 A조 1위(8승 2무)로 12년만에 본선에 합류한 강팀입니다. 에당 아자르(첼시) , 케빈 더 브루이너(첼시) , 마루앙 펠라이니 (맨유) , 나세르 카딜(토트넘) 등 유럽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면서 세대교체를 이룬 팀입니다. 과거 벨기에와 1990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0 대 1로 패했고, 1998 프랑스 월드컵에선 1 대 1로 비겼습니다. 하지만 벨기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최근 일본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패배하였고 기복이 심하다고는 합니다.


    알제리는 피파랭킹 26위로 우리보다 높은 순위이지만 아프리카 국가 가운데 가장 해볼만한 팀입니다. 하지만 아프리카 축구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팀으로 전력이 알려진게 없어 막상 상대하기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2010 남아공 월드컵 본선에서 1무 2패 무득점으로 탈락하였습니다. 


    러시아는 피파랭킹 22위로 마지막 포트4에서 유럽팀 가운데 가장 낮은 순위로 H조에 편성되었습니다. 12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 러시아는 지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1대2로 러시아가 승리하였고 월드컵 본선에선 처음 맞붙게 되었습니다. 러시아 선수들은 국내파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유럽예선에 포르투갈을 이기고 본선행을 따냈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H조 대한민국 경기 일정


    1차전 - 2014년 6월 18일 오전 7시 : 대한민국 대 러시아

     (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아레나 경기장 )


    2차전 - 2014년 6월 23일 오전1시 : 대한민국 대 알제리

     (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 리우 경기장)


    3차전 - 2014년 6월 27일 오전 5시 : 대한민국 대 벨기에

     ( 상파울루의 코린치아스 경기장 )


    H조 행운의 조를 맞아 대한민국의 경기 일정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먼저 톱시드를 받은 벨기에와 마지막 3차전에 붙게 되어서 러시아와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16강 진출에 대한 발판을 만드는데 조금은 수월하지 않을까요 ?!



    ◎ 브라질 월드컵 죽음의 조

    D조 :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잉글랜드 이탈리아


    -> 이번 브라질 월드컵 최악의 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역대 월드컵 우승국으로 우루과이는 2회, 잉글랜드는 4회, 잉글랜드는 1회를 차지하였습니다. 우루과이에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카바니가 있고 , 이탈리아는 마리오 발로텔리, 쥐세페 로시 그리고 잉글랜드에는 웨인 루니와 스티븐 제라드 등 쟁쟁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G조 : 독일 포르투갈 가나 미국


    B조 : 스페인 네덜란드 칠레 호주


    ◎ 일본이 편성된 C조에 대한 평가


    C조 : 콜롬비아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일본


    -> 일본은 한국과 함께 비교적 좋은 조에 편성되었다는 평가입니다. 일본인들의 반응은 자신의 조가 좋긴 하지만 한국이 속한 H조가 좀 더 좋다며 부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일본은 피파랭킹 48위로 톱시드를 받은 콜롬비아는 4위, 그리스는 12위, 코트디부아르는 1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는 AS모나코의 라다멜 팔카오를 위주로 공격이 강한 팀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드로그바와 야야 투레가 이끄는 코트디아부아르도 만만치 않고요, 그리스 역시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조추첨이 끝나고 죽음의 조든 행운의 조든 각 국가들에게 주어진 팀내 리그에서 이제는 상대팀에 대한 세밀한 파악과 선수들의 전력을 다시 재구성할 시간이 왔습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13일 오전 5시 개최국인 브라질과 크라아티아의 개막전으로 시작됩니다. 정말 기대되고 대한민국 태극 전사들이 다시 한번 꿈을 이루기를 간절히 빌어 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