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드컵 본선 진출국 및 조추점 시드배정,피파랭킹_ 2014 브라질
    한국 프로축구 및 국가대표 2013. 11. 20. 13:08


    역시 호날두였습니다. 조국 포르투칼을 플레이오픈전에서 스웨덴을 3대 2로 격파하면서 2014 브라질 본선 티켓을 따냈습니다. 이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혼자서 3골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현역 최고 선수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프랑스도 우크라이나를 3대 0으로 이기면서 본선 티켓을 거머쥐었고, 다른 플레이오픈전을 치루고 있는 우루과이와 멕시코가 본선 진출이 매우 유력합니다.




    아프리카에서도 가나와 알제리가 승리함으로써 카메룬, 나이지리아, 코트디부아르와 함께 총 5개국이 본선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7일에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이 시행됩니다. 32개국 본선 티켓을 탄 참가국들이 죽음의 조에 편성되지 않을까 하는 조바심과 내심 같은 조가 되길 원하는 국가도 있을겁니다. 32강 진출국 조추첨 시드배정을 살펴보면,


    포트 1 ( 개회국과 시드 배정국 )


    브라질, 스페인, 독일,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벨기에 , 우루과이, 스위스


    포트 2 ( 아시아와 북중미 )


    대한민국, 호주, 이란, 일본, 미국,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멕시코


    포트 3 ( 유럽 최하위와 아프리카 그리고 남미 )


    프랑스, 나이지리아, 코트디부아르, 카메룬, 가나, 알제리, 에콰도르, 칠레


    포트 4 ( 유럽 )


    네덜란드, 이탈리아, 잉글랜드, 보스니아-헤르체코비나, 포르투칼, 러시아, 크로아티아, 그리스


    포트 4개로 나뉘어져서 각 포트마다 조가 주어져서 최종 월드컵 본선 조편성이 이루어집니다. 

    지난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원정 첫 16강에 진출한 대한민국은 아르헨티나,그리스,나이지리아와 같은 조에 편성되어서 조금은 나은 편성이었지만 이번 조추첨을 그리 녹록해 보이진 않습니다. 포트 1 시드배정에 전통적으로 강호인 팀들이 탈락되면서 포트3 포트4에 대거 포진하여서 서 톱시드와 유럽 2개국과 같은 조가 편성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톱시드의 스위스는 얼마전 우리가 친선전에서 승리를 거두어서 상대적으로 나을 수 있고, 포트 3에서 알제리 등 아프리카 국가와 포트4에서 보스니아나 크로아티아 그리스 중에서 같은 조에 편성된다면 두번째 원정 16강 진출도 바라볼 수 있을지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2013년 10월 최근 fifa 랭킹 15위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스페인이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그 뒤를 독일 아르헨티나 콜럼비아 벨기에가 쫓고 있죠. 4위와 5위를 차지한 콜럼비아와 벨기에게 눈에 뜁니다. 6위 우루과이 7위 스위스 8위 네덜란드 그 뒤로 이탈리아 잉글랜드 브라질 칠레 미국 포르투칼 그리스가 랭키되어 있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에서 대한민국에게 좋은(?) 팀배정이 되길 기원합니다. 


     


Designed by Tistory.